어느새 올해도 2월이 시작되고, 날씨가 조금 풀리기 시작하네요! 올해는 조금 더 일찍 따뜻해지고 벚꽃이 필 예정이라고 하니, 봄 마케팅을 조금 더 서둘러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2월 마케팅 활동에 참고할 키워드를 챙겨왔습니다!
한눈에 보는 2월 마케팅 이슈
2월 4일: 입춘 - 음력 기준으로 봄이 시작되는 첫날 2월 10일: 설날 (음력 1월 1일) 2월 12일: 설 연휴 대체공휴일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2월 19일: 우수 - 입춘 다음 절기로,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는 것을 알려주는 날 2월 24일:정월대보름 - 음력 1월 15일 2월 28일: 2.28민주운동 기념일 2월 기타: 1학기 수강신청, 졸업식 시즌
2월의 마케팅키워드 Mix
Interest #AI #생성형AI #인공지능 #특이점 작년의 챗GPT 열풍에 이어, 아직까지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점점 그 영역이 조금씩 확대대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최근 SNS에서는 AI가 만든 한국 드라마판 해리포터 , 그리고 삑사리를 내는 AI 박명수 큐피드 커버 영상 이 인기를 얻었죠.
중요한 것은 인공지능 기술이 아니에요. 더 뛰어난 기술은 계속해서 나올거니까요.
사람들이 열광하고 관심을 보이는 것은 AI기술이 아니라 기술을 접목해서 만들어낸 기발한 콘텐츠 에요. 앞으로는 마케팅에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를 더 고민해야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브랜드도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Buy #다이소뷰티 요즘 난리난 다이소 뷰티 아이템, 저도 구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기성 화장품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전국 매장 품절을 일으킬정도로 인기입니다.
요즘 SNS 크리에이터가 많아진 만큼, 이러한 가성비는 콘텐츠를 만드는 소재로도 잘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5천원의 비용으로 영상 하나를 찍을 수 있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제품이 더 팔리고, 리뷰는 더욱 많아지는 선순환구조가 되는 거죠.
이제는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 소비자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상황을 고려해보는 것 이 좋아요. 단순히 제품이 좋다 라는 소구를 넘어,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소재거리를 던져주는 거죠.
앞으로도 다이소 뷰티템은 계속해서 올해 그 인기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Time #단체소개팅 이제 1:1 소개팅은 보다는, 부담없이 다함께 만남을 가지는 단체 소개팅이 인기라고 해요. 아무래도 작년에 유행했던 연애 프로그램들의 영향이 미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각종 지자체와 여행 플랫폼에서도 단체 소개팅 상품을 선보였고, 최근 '나는 절로'라는 이름의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한 템플스테이가 화제가 되었어요.
이성간의 만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계속해서 관심을 받고 있어요. 다만 그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뿐이고요. 단체 소개팅의 매력은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이에요.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지 못하더라도, 좋은 인연을 만들수도 있고요.
이런 서비스들과 협업을 통해 마케팅을 해보면 어떨까요?
마케팅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믹서에서 제품 이미지를 간편하게 제작하고 활용해보세요.